ABOUT 대구광역시

About 대구광역시

About 대구광역시

Blog Article

마찬가지로 지역을 부를 때도 서울인천경기(수도권), 대전세종충남(충남권), 광주전남(전남권), 부산울산경남(부울경·동남권), 대구경북(대경권) 식으로 부르는 게 정석이다.

노년층이 많은 경북보다 청년 인구가 상대적으로 더 많은 대구에서 보수세가 강하게 나타나는 이와 같은 현상은 거대 양당 모두에게 큰 시사점을 제시하고 있다.

참석한 대구 경북 국회의원 전원이 군위군 대구 편입에 찬성하는 것으로 결론이 났기 때문에, 김형동 의원 입장에서는 혼자 반대 의견을 고수하는 것에 상당한 압박을 받게 되었다.

공항은 대전을 제외한 모든 광역시가 다 갖고 있다. 부산은 김해국제공항, 대구는 대구국제공항, 인천은 인천국제공항, 광주는 광주공항, 울산은 울산공항이 있다.

군위군의 대구광역시 편입 입법을 위한 사전 작업이 속도를 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

현재도 아파트 공사가 예정되어 있던 경산시 펜타힐즈와 맞닿아 있던 한 산에서 유물이 출토되어서 발굴 조사가 진행중인데 조사가 완료된 부분에 한해서는 현재 경산시 측에서 고분공원을 조성해 두었다. 자세한 것은 펜타힐즈 문서로. 여담으로 이 유적은 욱수동에도 일부에도 걸쳐 있다.

금호강이 곡류하는 모퉁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검단일반산업단지가 위치해 있지만 서구 비산동에 있는 비산염색공단과 달서구에 있는 성서산업단지에 밀려 인지도가 듣보잡이다.

서울특별시

# 김형동 의원은 편입 반대를 다시금 천명하며 군위 편입은 고령, 성주 등 다른 지역의 연쇄적인 대구 편입으로 이어질 것이고, 최종적으로 경상북도가 소멸할 지도 모른다고 우려했다. # 다만,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직접 당 차원에서 해결하라는 지시를 한 상황이기 때문에 혼자 군위군 대구 편입을 반대 중인 김형동 의원의 입장에서는 기존의 상황보다 더 강한 압박을 받게 되어 반대 의견을 계속 유지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이지만, 본인 역시 여전히 반대 뜻이 확고해 결론이 나오기 쉽지 않을 전망이다.

한국인 · 한민족 · 중국계 한국인 · 일본계 한국인 · 한국계 중국인 · 대구오피 한국계 일본인 · 한국계 미국인 · 고려인 · 화교 · 조선적

택지지구답게 주로 아파트와 저층주거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팔거천 동쪽 칠곡운암역 부근에 은행, 학원, 소방센터, 동천지구대, 우체국 등이 있는 일반상업지역이 분포하고, 구암역 부근에도 상업지역이 소규모로 형성되어 있다.

먹자골목 상권도 군데군데 형성되어 있는데, 가장 큰 곳은 시지중학교 뒷편 ~ 욱수초등학교 앞 까지 이어지는 상가주택 단지의 동편에 형성된 먹자골목이다. 빵집, 카페, 횟집, 술집 등이 즐비하고 있다. 광장의 월세가 워낙 동성로 뺨치도록 비싸다 보니 이기지 못해 월세가 싼 주거지 쪽으로 하나 둘 이동하여 생긴 상권이다.

팔달동과 매천동 지역은 칠곡지구가 개발되기 전에는 팔달교 남쪽의 대구 시내와 농촌 지역을 연결하는 경계지역이었고 지금은 칠곡의 남쪽 관문 역할을 하고 있다.

광주광역시에서도 군공항 이전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전라남도 함평군에서 함평군의 광주광역시 편입을 전제로 하는 군공항 유치 의사를 타진함에 따라 본 사례를 벤치마킹하고 있다.

Report this page